손흥민도 AI휴먼으로…리멤버는 채용 플랫폼 '슈퍼루키' 인수[Geeks' Briefing]

입력 2022-07-25 15:33   수정 2022-07-25 15:34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Geeks)가 2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리멤버, 신입·인턴 채용 플랫폼 슈퍼루키 인수 명함 앱으로 알려진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신입·인턴 채용 전문 플랫폼 슈퍼루키를 인수했다. 인수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슈퍼루키는 외국계 기업 및 신입·인턴 취업에 특화된 채용 플랫폼이다. 20대를 중심으로 신입·인턴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리멤버는 이번 인수로 경력직 채용 플랫폼을 넘어 신입 채용으로도 사업을 확대하게 됐다.


손흥민도 AI 휴먼으로 구현 축구 스타 손흥민이 인공지능(AI) 휴먼으로 만들어졌다. AI 스타트업 딥브레인AI는 AIA생명과 함께 브랜드 홍보 대사인 손흥민 선수를 AI 휴먼(AI 쏘니)으로 구현했다. 딥브레인AI는 음색 및 화법, 말투를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손 선수의 저서인 에세이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의 내용과 직접 답변한 인터뷰 기사 등을 촬영 스크립트로 사용했다.

캐처스, 130억원 투자 유치 커머스 스타트업 캐처스가 1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고 새한창업투자와 발론캐피탈이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캐처스는 박은상 전 위메프 대표가 지난 2월 설립한 회사다. 박 대표를 비롯해 위메프 출신 유통 서비스 전문가들이 초기 멤버로 합류했다.


온라인 해커톤 여는 마켓컬리 마켓컬리가 온라인 해커톤 ‘KURLY HACK FESTA 2022’를 개최한다. 팀 구성은 개인부터 최대 4인까지 가능하다. 이달 25일부터 8월15일 사이에 '컬리 핵 페스타 2022'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최종 4팀의 우승팀을 선발하며 팀당 5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컬리에 입사할 경우에는 축하금으로 개인당 1000만 원을 지급한다.


창진원, 스타트업 넥스트콘 개최 창업진흥원이 최근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기업을 꿈꾸는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기관, 대기업, 중견기업 등이 한데 모이는 '스타트업 넥스트콘 3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투자기관, 대기업 등 43곳과 유망 스타트업 4곳(△연료전지 및 수전해용 MEA(막전극접합체)를 만드는 에프씨엠티 △북미 기반 폐기물 처리 B2B 서비스를 만든 이큐브랩 △태블릿 기반 주문 플랫폼 티오더 △모바일 RPG 기반 영어 말하기 학습 앱을 선보인 호두랩스 등)이 참여했다.


다래전략-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 11기 데모데이 기술사업화 전문 액셀러레이터(AC)인 다래전략사업화센터와 신용보증기금이 ‘스타트업 네스트’ 11기의 최종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신용보증기금과 국내 최고 수준의 민간 액셀러레이터 10개사가 함께하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의 3년 이내 창업기업을 발굴해 금융·비금융 지원 및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AR 혁신 제품 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기정원)이 증강현실(AR) 분야의 혁신 제품 지원에 나선다. 기정원은 최근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기업'으로 선정된 피앤씨솔루션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피앤씨솔루션은 산업 현장의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AR 기기 및 원격 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업체다.


29CM, 더현대서울에 '이구갤러리' 오픈 온라인 패션 플랫폼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브랜드 큐레이션 공간 ‘이구갤러리(29CM GALLERY)’를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다음달 1일 오픈한다. 이구갤러리는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컨셉을 선보이는 가변적인 브랜드 큐레이션 공간이다. 온라인 기반으로 사업을 하는 입점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를 돕기 위해 감각적인 큐레이션으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로봇 호텔리어 시대 열린다"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는 오는 28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숙박산업 전문 전시회 ‘호텔페어2022’에 참여해 호텔 딜리버리 서비스 로봇 ‘집개미’를 선보인다. 집개미가 실내 자율주행과 배송을 실행하는 모습을 시연할 예정이다.


닥터나우, 코로나19 검사 통합검색 서비스 내놔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코로나19 검사 통합 검색 서비스를 내놨다. 사용자가 코로나19 검사부터 치료까지 앱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용자는 앱 메인 ‘가까운 코로나 검사’ 탭을 통해 근처에 있는 코로나19 검사소를 찾을 수 있다. 신속항원검사 가능 병원, 선별진료소, PCR 검사 기관 등 필요에 따라 자신에 맞는 검사소를 찾을 수 있다.

마크비전, 글로벌 IP 보호 기업 옵섹 출신 등 리더급 인재 영입 인공지능(AI) 기업 마크비전이 글로벌 지식재산권(IP) 보호 기업 '옵섹'의 마케팅 총괄을 역임한 브랜디 스펜스 마케팅 이사와 메쉬코리아 등 국내 스타트업 경영진 출신인 이희수 운영이사를 영입했다. 스펜스 이사는 20년 이상의 기간 동안 테크, 금융,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과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경험이 있다.

한경 긱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